• 현대지식산업센터 가산 퍼블릭

    현대지식산업센터 가산 퍼블릭은 서울 금천구 가산동 (구)삼성 물산 공장부지에 들어설 계획이며 문화와 공원을 테마로 하는 특화설계로 연면적 약26만㎡, 최고층 28층, 3개동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또한 모두를 위한 그린 캠퍼스를 주제로 탁트인 공간에 녹지와 첨단산업이 공존하는 단지로 조성될 계획입니다.

    분양상담 대표번호

    1522-9819

    contact

     

    현대지식산업센터 가산 퍼블릭

    지식산업센터란?

    동일 건축물에 제조업, 지식산업 및 정보통신사업을 영위하는 자와 지원시설이 복합적으로 입주할 수 있는 다층형(3층 이상) 집합건축물로서 6개 이상의 공장이 입주할 수 있는 건축물을 말합니다.

     

    지식산업센터에 입주할 수 있는 시설은 ① 제조업, 지식기반산업, 정보통신산업, 그 밖에 특정 산업의 집단화와 지역경제의 발전을 위하여 산업단지관리기관 또는 시장, 군수, 구청장이 인정하는 사업을 운영하기 위한 시설, ② 벤처기업을 운영하기 위한 시설, ③ 그 밖에 입주업체의 생산 활동을 지원하기 위한 시설로서 금융, 보험업 시설, 기숙사, 근린생활시설 등의 시설입니다.

    제목"문화와 녹지를 입다"…지식산업센터의 진화2019-06-19 14:49:53
    작성자 Level 10

    출처 : http://biz.chosun.com/site/data/html_dir/2019/05/09/2019050901789.html






    천편일률적이던 지식산업센터들이 진화를 거듭하고 있다. 특화설계를 도입하고 전에 없던 건물 기능을 갖추면서 입주 기업을 맞을 준비를 하고 있다. 기존 지식산업센터를 생각했다면 오산일 지도 모를 일이다.


    서울 금천구 가산동 옛 삼성물산 공장 부지에 들어서는 ‘현대지식산업센터 가산 퍼블릭’은 문화와 공원을 테마로 하는 특화설계를 도입한다. 이 단지는 연면적 약 26만㎡에 지상 최고 28층, 3개 동으로 지어진다.


    시행사인 웰스어드바이저스는 기존의 지식산업센터에서는 볼 수 없었던 ‘문화 커뮤니티 센터’를 가진 업무복합시설로 기획했다. 시공사인 현대건설은 이에 맞춰 ‘모두를 위한 그린 캠퍼스’를 주제로, 탁트인 공간에 녹지와 첨단산업이 공존하는 단지로 조성할 계획이다.



    현대지식산업센터 가산 퍼블릭 조감도. /웰스어드바이저스 제공

    김재연 웰스어드바이저스 대표는 "업무와 휴식이 공존하고, 입주자뿐 아니라 누구든지 여가와 문화생활을 누릴 수 있는 열린 공간으로 만들겠다는 개발 취지를 살려낼 것"이라고 말했다.


    경기도 남양주 다산신도시 진건지구 자족용지 3블록에 들어서는 ‘현대 프리미어 캠퍼스’ 지식산업센터는 오피스텔과 오피스를 결합한 ‘에틱오피스(Attic Office)’ 상품을 최초로 선보인다. 에틱오피스는 다락형 추가 공간과 화장실, 샤워시설을 둬 주거가 가능한 사무실로 꾸민 것을 말한다. 


    입주사의 다양한 선호를 고려해 프리미어오피스, 섹션오피스, 에틱오피스, 캠퍼스하우스(기숙사) 등 다양한 유닛 설계로 선택의 폭을 넓혔다. 지식산업센터의 기숙사는 입주기업 직원들이 편리하게 출퇴근을 할 수 있어 선호도가 높다. 


    경기도 하남시 미사강변도시 ‘더 프론트 미사’ 지식산업센터는 지식산업센터가 지닌 불편함을 기획 단계서부터 분석해 기존 공용공간을 ‘오픈 플랫폼’ 형태로 설계했다. 가든파티가 가능한 휴게공간도 들어간다.


    경기 부천시에 들어서는 지식산업센터 ‘신중동 더퍼스트’도 입주기업의 업무 편의를 높이기 위해 제조업 특화설계를 하고, 기숙사를 넣어 분양에 나섰다.


    제조업 특화설계에 초점을 두고 층고를 6m로 계획했다. 지식산업센터 각 호실 앞에 주차할 수 있도록 ‘드라이브 인’(Drive-in) 시스템을 도입해 입주 기업들의 물류수송이 편하도록 배려했다. 10~13층에는 입주기업 임직원 등의 주거 편의를 위한 기숙사 180실이 만들어진다. 발코니까지 둬 실사용 공간을 넓혔다.



    댓글
    자동등록방지
    (자동등록방지 숫자를 입력해 주세요)